산정호수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인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1925년 농수용저수지로 만들어졌으며, 명성산을 비롯해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인사와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특히 봄‧가을 호수의 밤 안개가 절경을 이루어 호수주변 산책길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변에 놀이공원, 조각공원, 보트장, 수영장, 썰매장 등이 조성되었다.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인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1925년 농수용저수지로 만들어졌으며, 명성산을 비롯해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인사와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특히 봄‧가을 호수의 밤 안개가 절경을 이루어 호수주변 산책길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변에 놀이공원, 조각공원, 보트장, 수영장, 썰매장 등이 조성되었다.
포천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2019.12. 준공)와 테마파크 (2019.12. 준공)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80㎏)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50m 조망할 수 있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포천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포천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더불어 비둘기낭폭포에서 내리는 장쾌한 물줄기와 국내 최장 450m의 아찔함과 주변의 웅장함을 느낄 수있는 Y자 출렁다리를 경험해 보세요
한과의 역사와 제작 과정 등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한과 제작 도구와 다른 나라의 과자 등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상세한 설명으로 한과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고 한과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체험거리 : [한과,약과,강정]만들기, 도자기종만들기, 한지등 만들기, 한과박물관 견학
[4계절 테마파크 평강랜드 & 애견운동장 & 어드벤처키즈파크] - 1,000평규모 대형 애견운동장 & 평강랜드 전구역 애견동반 가능 - 계절별 자연이 만든 포토존에서 인생샷 찍고 가족,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세요. - 댕댕이의 행복을 위한 1,000평 규모 애견운동장에서 행복한 기억을 가득 남겨주세요. - 아이들에게 자연의 상쾌한 공기와 함께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자연 친화형 체험 놀이터 -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 스탬프투어'
몽베르(Montvert)는 프랑스어로 "산" 혹은 "언덕" 을 뜻하며 몽(Mont)과, 푸르름을 뜻하는 베르(Vert)를 합쳐 "푸른산" 이란 뜻을 가지고 있으며 천혜적인 자연 경관과 푸른숲의 이미지를 그래도 담아 표현하고 있다. 북코스는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코스 전체가 도전적이고 흥미있는 남성적인 코스이고, 남코스는 아기자기한 멋이 스며있는 섬세함과 정교함을 즐길수 있는 여성적인 코스이다.
명성산은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과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에 경계한 산으로 높이는 922.6m이며 통일신라의 마의태자가 망국의 한을 품고 이 산을 지나 금강산으로 갈 때 보고 울었다고 해서 붙여진 산 이름이다.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산으로 산 속에는 억새가 자라며, 산자락은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산을 찾는 이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전해준다. 남북으로 뻗은 주능선을 기준으로 서쪽은 경사가 급해 산행이 조금 어려운 반면 바위가 발달해 웅장한 경관을 볼 수 있다. 동쪽은 경사가 완만하고 흙이 많아 대체로 편안한 산행을 즐길 수 있으며 억새가 무성해 가을 산행지로 인기가 있다.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어울려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1998년 10월, 허브아일랜드는 세계 각지의 대표적인 허브를 수집하는 목적으로 야외정원과 실내정원 등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13만평의 부지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베네치아, 만들기체험장, 허브식물박물관(2000평의 내부에서 340종의 허브관람), 야외정원, 플라워정원, 허브갈비, 아테네홀, 향기가게, 베이커리, 허브힐링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습니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산을 배경으로 지어진 '한화리조트/산정호수'가 프랑스 동부 알프스 산자락에 위치한 휴양도시 '안시'에서 영감을 받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해 2013년 6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안시로 다시 태어났다. 레스토랑, 온천사우나, 편의점, 엔터테인먼트존 등 각종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